잠시만 기다려 주세요. 로딩중입니다.
낭포 성 섬유증에 대한 예방 적 항 포도상 구균 항생제

Prophylactic anti-staphylococcal antibiotics for cystic fibrosis
Margaret Rosenfeld, Oli Rayner, Alan R Smyth
30 September 2020
검토그룹 : 낭성 섬유증과 유전자질환그룹(Cystic Fibrosis and Genetic Disorders Group)
코크란링크 :

연구배경

황색 포도상 구균 은 낭포 성 섬유증이있는 어린 소아에서 폐 감염을 일으킨다. 예방 항생제는 이러한 감염과 폐 손상을 예방하기 위해 처방된다. 항생제는 부작용이 있으며 장기간 사용하면 녹농균 에 감염 될 수 있다. 이것은 이전에 발표된 문헌고찰의 갱신이다.

연구목적

낭포 성 섬유증 환자에서 황색 포도상 구균 의 획득을 예방하기위한 지속적인 경구 항생제 예방을 평가하기 위해 예방 효과를 조사하기 위해 다음 가설을 테스트했다.
임상 상태, 폐 기능 및 생존을 향상시킨다.
2. Staphylococcus aureus의 분리 수 감소;
3. 부작용 유발 (예: 설사, 피부 발진, 칸디다증);
4. 호흡기 분비물로부터 다른 일반적인 병원균의 분리를 줄인다.
5. 항생제 내성의 출현과 녹농균으로 호흡기의 군집화로 이어 진다.

검색방법

Cochrane Cystic Fibrosis 및 Genetic Disorders Group Trials Register를 검색했습니다. 여기에는 포괄적 인 전자 데이터베이스 검색, 관련 저널의 수기 검색 및 학회 논문 요약서에서 확인 된 참고 자료가 포함되어 있다. 항 포도상 구균 항생제를 제조하는 회사에 연락했다.

그룹 등록부의 가장 최근 검색: 2020 년 2 월 27 일.

온라인 시험 레지스트리도 검색했다. 최근 온라인 시험 레지스트리 검색: 2020 년 9 월 15 일.

선택기준

모든 질병 중증도의 낭포 성 섬유증 환자를 대상으로 ’필요에 따라’제공되는 간헐적 항생제와 비교하여 지속적인 경구 예방 항생제 (적어도 1 년 동안 제공)에 대한 무작위 대조 시험.

데이터 수집과 분석

저자는 적격성 및 방법 론적 품질에 대한 연구를 평가하고 데이터를 추출했다. 근거의 품질은 GRADE 기준을 사용하여 평가되었다. 이 리뷰의 주요 관심 결과는 폐활량 측정법 (1 초에 강제 호기량 (FEV 1 ))에 의한 폐 기능과 황색 포도상 구균 (민감한 균주)을 하나 이상 분리 한 사람의 수였다.

주요 결과

뚤림이없는 것으로 간주했지만, 여기에서도 연구 결과에 대한 프로토콜 별 분석의 영향을 확신하지 못했다. GRADE 평가에 따라 다운 그레이드 된 후 평가 된 모든 결과에 대해 근거 품질이 낮은 것으로 판단되었다. 다운 그레이드 결정은 연구 설계 (모든 결과)의 한계, 부정확성 및 불일치 때문이었다.

예방적 항 포도상 구균 항생제는 6 년 후 예측 된 FEV 1 %로 측정 된 폐 기능에 거의 또는 전혀 차이가 없을 것이다 (평균 차이 (MD) ‐2.30, 95 % 신뢰 구간 (CI) ‐13.59 ~ 8.99, 한 연구, n = 119, 낮은 품질의 근거); 그러나 2 년에 하나 이상의 황색 포도상 구균 분리주를 가진 아동의 수를 줄일 수 있다 (승산 비 (OR) 0.21, 95 % CI 0.13 ~ 0.35, 3 건의 연구, n = 315, 낮은 수준의 근거). 동시에 체중 z 점수 (MD 0.06, 95 % CI ‐0.33 ~ 0.45, 2 건의 연구, n = 140, 낮은 수준의 근거), 추가 항생제 과정을 사용하여보고 된 영양에 미치는 영향이 거의 또는 전혀 없을 수 있다. (OR 0.18, 95 % CI 0.01 ~ 3.60, 한 연구, n = 119, 낮은 수준의 근거) 또는 부작용 (낮은 수준의 근거). Pseudomonas aeruginosa 의 분리 수는 2 년 동안 그룹간에 차이가 없었지만 (OR 0.74, 95 % CI 0.45 ~ 1.23, 3 건의 연구, n = 312, 낮은 수준의 근거) 누적 감소 추세가 있었다. 예방 그룹에서 녹농균 의 분리율은 2 년과 3 년에 그리고 4 년에서 6 년 사이에 더 높은 비율로 향한다. 검토 된 연구가 6 년 이하 지속 되었기 때문에 예방의 장기적 효과에 대한 결론을 도출 할 수 없다.

연구진 결론

항 포도상 구균 항생제 예방은 유아기 초기에 시작하여 6 세까지 지속될 때 황색 포도상 구균 분리 균을 가진 소아가 줄어들 수 있다. 이 발견의 임상적 중요성은 불확실하다. 추가 연구는 4 ~ 6 년의 예방 조치 후 녹농균을 가진 더 많은 어린이들이 녹농균을 앓는 경향이 우연한 발견인지 여부와 항생제 선택 또는 치료 기간이 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여부를 입증 할 수 있다.

교신저자
Margaret Rosenfeld
margaret.rosenfeld@seattlechildrens.org
Department of Pediatrics, University of Washington School of Medicine, Seattle, USA